티스토리 뷰

아파트 로얄층 기준 알아볼까요

우리는 살다보면 다양한 단어와 접하곤 합니다. 저역시도, 아파트 로얄층 로얄동에 살고 있다보니 이러한 점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신것 같습니다. 우선 로얄동이라고 하면, 가장 중심이되는 동이자 가장 비싼동으로 많이 소개가되고 있는데요.


바로 PR이 로얄동 로얄층을 의미하게되며, 이는 아파트 단지내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세대를 의미하게되는데요, 은근히 많은 분들이 이러한 것들에 대해서 관심이 없으시지만 로얄동과 로얄층에 대해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러한 점에 대해서 많이들 찾아보시는것 같습니다.


우선 로얄동의 경우 일조권과 조망권이 보장이 되어있곤 합니다. 조망권의 경우 로얄층은 확실히 보장이되는데요, 그렇다보니 로얄층은 같은 단지내에서도 가장 비싼 가격에 팔리곤 합니다. 아무래도 적은 가격이 아니다보니 구매를 할 떄 알뜰하게 구매하시는 분들이 느는 이유가 아닐까 싶은데요.


로얄동의 경우, 단독 동으로 되어있는것도 있지만, 조망권이나 일조권을 항상 보장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추후의 법적까지 알아서 보기 때문에 이러한 점에 대해서 알아두시는것도 좋습니다.


또한, 로얄층의 조망권이나 일조권, 아파트 기준으로 되어있지만, 로얄동은, 지하철역까지 15분 이내, 대중교통 까지 5분이내에 도착 할 수 있는 동을 로얄동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이렇다보니, 많은 분들이 아파트 시장에 있어서 로얄층이나 로얄동에 대해서 큰 관심을 가지고 있으신것같습니다


이는 로얄동 로얄층이라고 하더라도 역세권의 아파트인지, 혹은 단지내에서 조건들이 조금씩 붙기 때문에 이점도 참고로 하셔서 보셔야지만 이해를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아파트 로얄동 및 로얄층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평균적으로 10층 이상부터 13층 정도까지를 로얄층으로 부르게되며, 그 이상은 여러가지 조건에 대해서 로얄층이라고 안부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한 아파트 내에서도 꼭대기층에 팬트하우스가 있을 수 있으며, 이러한 기준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참고로 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집이 역세권에 위치를 하고 있다면, 아파트 로얄층 로얄동을 크게 따지는 의미는 필요가 없습니다. 바로앞에 대중교통이 있다거나, 단지가 너무큰 경우에는 뒤쪽에 있는 단지는 조망권은 보장이 된다 하지만, 대중 교통이 멀 수도 있기 때문에 이점도 참고로 하실 수 있는데요.


우선 일조권의 경우 자신의 햇빛이 들어오는 시간을 의미하게됩니다. 아무래도 저층의 경우 같은 아파트 단지내에서도, 햇빛이 많이 안들 수도 있는데요, 또한 저층 고층의 장단점은 확실히 있으며, 고층을 선호하는 이유가 많이 있는 부분입니다.


또한, 아파트 로얄동의 경우, 주차장을 넓게 이용되며, 로얄층의 조망권의 경우 어느정도 높이가 되어 자신의 조망이 보장받는것을 의미하게됩니다. 이러한 것들에 대해서는 은근히모르시는 부분이 많이 있으신것 같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